르노 그랑 콜레오스 가솔린 시승기를 통해 놀라운 연비와 주행 성능을 확인해 보세요! 르노의 야심작, 그랑 콜레오스의 매력을 디자인, 주행 성능, 첨단 기능, 그리고 경쟁력까지 꼼꼼하게 분석했습니다. QM6의 성공을 뛰어넘는 새로운 기대주가 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시죠! 궁금하신 점은 아래 자세한 시승 후기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압도적인 존재감, 그랑 콜레오스 디자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완벽하게 계승했어요. 전면부의 그릴과 LED 조명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주고, 측면 벨트라인은 차체를 더욱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선사해요. 시승 후기를 보면, 실제로 차량이 제원보다 커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해요.
후면부의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깔끔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더해요. 르노 로장주 엠블럼을 연상시키는 프런트 그릴은 은은하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드러내는 요소에요. 단순히 예쁜 디자인을 넘어 르노의 정체성을 잘 담아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보면 더욱 매력적인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많고, 특히 젊은 층에게 어필할 만한 세련된 디자인이에요. 물론,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중형 SUV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넓고 편리한 실내 공간과 첨단 편의 기능
그랑 콜레오스의 실내는 12.3인치 오픈알(openR)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가장 먼저 눈에 띄어요. 운전석과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넓은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하고, 운전 중 시야 방해를 최소화하는 배치도 인상적이에요.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계되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어요.
스티어링 휠과 전자식 계기판도 시인성이 뛰어나고, 엔진과 배터리 사용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운전석은 탑승과 동시에 좌석이 스티어링 휠 방향으로 움직이는 편의 기능도 제공하고, 1열 공간도 넉넉해요. 특히 2열은 긴 휠베이스 덕분에 넓은 무릎 공간을 확보해서 가족 단위 고객에게 매력적일 것 같아요.
하지만, 일부 시승자들은 앞좌석 다리 공간이 다소 부족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어요. 트렁크 공간은 넓지만, 긴 휠베이스로 인해 트렁크에 휠 룸이 생긴 점은 아쉬워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넓고 편리한 실내 공간은 그랑 콜레오스의 큰 장점이에요.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놀라운 효율
그랑 콜레오스의 핵심은 바로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이에요.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 조합으로 245ps의 출력을 자랑하며, 도심 주행 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운행이 가능해요.
19인치 타이어 기준 공인 연비는 15.7km/ℓ로 동급 SUV 중에서도 매우 높은 수준이에요. 실제 시승 결과, 저속 구간에서는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해서 전기차처럼 부드러운 변속감과 정숙성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고속 구간이나 오르막길에서 엔진이 개입해도 엔진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해요.
하지만, 급가속 시에는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가속감이 다소 매끄럽지 못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 해요. 에코 모드는 부드러운 가속, 스포츠 모드는 다이내믹한 가속을 제공하죠. 전기 모터만으로 장거리 주행이 가능할 정도의 연비 효율은 정말 매력적이에요. 다만, 서스펜션이 다소 단단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어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기능
그랑 콜레오스는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을 갖추고 있어요. 풀 오토 파킹 시스템은 평행, 대각선, T자 주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서 주차 스트레스를 확 줄여줘요. 실제 시승에서 T자 주차 기능은 매우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작동했어요.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차선 중앙 유지 보조, 자동 차선 변경 보조 기능 등을 제공해서 장거리 운전의 피로도를 낮춰줘요. 전방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속도와 전방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운전 편의성을 높이는 요소에요.
세 개의 12.3인치 대형 스크린은 탑승자 모두에게 풍부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 다양한 OTT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은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해서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해요.
가격과 경쟁 차종 비교
그랑 콜레오스 E-Tech의 트림별 가격은 테크노 3777만원, 아이코닉 4152만원, 에스프리 알핀 4352만원이에요. 국내 중형 SUV 시장에는 KG모빌리티 액티언·토레스, 현대 싼타페, 볼보 XC60 등 다양한 경쟁 차종이 있죠.
그랑 콜레오스는 뛰어난 연비 효율, 첨단 기능, 넓은 실내 공간을 강점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지만, 서스펜션의 단단함이나 앞좌석 다리 공간 부족 등 개선할 부분도 있어요. 가격 경쟁력도 중요한데, 경쟁 차종과 비교해서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해요.
한눈에 보기
디자인 | 르노 시그니처 디자인, 현대적이고 세련된 외관, 측면 벨트라인, 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
내부 공간 | 12.3인치 오픈알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넓은 2열 공간, 넉넉한 트렁크 공간, 앞좌석 다리 공간 다소 부족 |
주행 성능 |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 245ps 출력, 15.7km/ℓ 연비, 부드러운 변속감, 정숙한 실내, 급가속 시 다소 매끄럽지 못한 느낌 |
첨단 기능 | 풀 오토 파킹 시스템,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 3개의 12.3인치 스크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
가격 | 테크노 3777만원, 아이코닉 4152만원, 에스프리 알핀 4352만원 |
항목 내용
그랑 콜레오스, 구매 가이드
이번 시승기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디자인부터 주행 성능, 첨단 기능까지 다양한 면을 살펴봤어요. 뛰어난 연비와 편리한 기능, 넓은 실내 공간은 큰 장점이지만, 서스펜션의 단단함이나 앞좌석 다리 공간 등 아쉬운 점도 있어요. 이 리뷰가 그랑 콜레오스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QnA
Q1. 그랑 콜레오스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A1. 직병렬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00kW 구동 전기 모터, 60kW 고전압 스타트 모터, 1.64kWh 배터리가 결합되어 있어요. 도심 주행 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 가능해요.
Q2. 풀 오토 파킹 시스템은 어떤 주차 방식을 지원하나요?
A2. 평행 주차, 대각선 주차, T자 주차 등 다양한 주차 방식을 지원하고, 시승 결과 매우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작동했어요.
Q3. 그랑 콜레오스의 실제 연비는 어느 정도인가요?
A3. 19인치 타이어 기준 공인 연비는 15.7km/ℓ이고, 실제 연비는 주행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시승 결과 공인 연비와 비슷한 수준이었어요. 특히 도심 주행에서 전기 모터 사용 비율이 높아 연비가 더욱 뛰어났어요.